티스토리 뷰

쉐도잉은 인기 있는 영어회화 학습법 중 하나이다. 영상을 본 후 똑같이 따라서 말해보는 훈련이다.

 

하지만 똑같이 따라 하기가 절대 쉽지 않다. 이제 막 영어 스피킹을 시작한 사람은 더 어렵다. 

 

왜? 영상이 너무 어렵기 때문이다. 쉐도잉 하면 보통 미드 프렌즈가 추천되는데 필자는 비추다. 

 

 

나름 영어회화를 오래 한 필자에게도 어렵다. 에피소드 하나 제대로 끝낸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 싶다. 

 

쉐도잉, 가볍게 시작하자. 쉐도잉 하기 좋은 영어 유튜브 채널 3가지를 소개한다.

 

 


 

1. TEAM FEARLESS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e-LE4O_DVJg

 

스스로를 채찍질하게 만드는 동기부여 채널이다. 운동할 때 들으면 최고다. 

 

말하는 속도가 느리다. 무엇보다 노래에 맞춰서 대사가 나오기 때문에 리드미컬하게, 박자를 타면서 재밌게 따라 할 수 있다.  

 

화면에 영어 자막도 큼직 큼직하게 나와서 핸드폰으로도 충분히 할 수 있다.

 

 

2. ENGLISH COACH  

https://www.youtube.com/channel/UC-g0gSStENkYPXFRsKrlvyA

 

쉐도잉이 처음 이신분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영어 유튜브이다. 발음 & 인토네이션이 지나치게 어색한 분들에게 추천한다. 필자 아버지도 추천드렸는데 잘 따라 하신다. 

 

영어 학습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채널이다 보니까 느리게 말해줍니다. 

 

애초에 영어 학습 목적으로 만들어져서 시청자를 많이 배려하는 게 느껴진다. 기본적으로 천천히 끊어서 설명한다. 

 

입을 크게 크게 벌려줘서 얼굴도 따라 하게 된다. (중요하다)

  

 

3. AWxlnc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bS9frm8gpEU

 

남자 패션 채널이다. 옷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채널이다. 

 

앞 두 채널보다는 어려운데, 그래도 타 영상에 비해서는 여전히 느리다. 만약, 이 채널이 어려우면 영화, 미드는 그냥 처다도 보지 말길 바란다. 몇 배는 더 어렵습니다.

 

남녀가 같이 나오기 때문에 다양하게 스피킹을 따라 해 볼 수 있다. 

 

 


 

 

유튜브는 한 번 맞는 채널 찾으면 돈 걱정, 선택 걱정할 필요가 없다. 한 채널에만 평생 공부할 분량이 다 쌓여있다. 

 

쉐도잉은 무조건 쉬운 게 좋다. 한 번 듣고 잘 따라 해서 양치기로 가야 한다. 만약 위 채널도 어렵다면 영상 속도를 0.9배, 0.8배 등으로 낮추길 추천한다. 

 

그러고 나서 익숙해지면 조금씩 속도와 영상 난이도를 올려보자. 

댓글